많은 사람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주었던 싱어게인 3 최종우승자가 확정되었습니다. 바로 홍이삭입니다.
이삭은 성경에서 나온 이삭과 동일하고 웃음이라는 뜻이라고 스스로 밝힌 것처럼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싱어게인3 우승자 홍이삭
그는 2013년 유재하 음악대회에서 자작곡 '봄아'로 동상 수상하며 데뷔했습니다. 이후 2016년 '너의 목소리가 보여', 2019년 '슈퍼밴드'에서 자신을 알리며 활동했습니다.
'싱어게인 3'에 오디션 최강자 조로 참가하여 58호(유통기한을 알고 싶은) 가수로 등장, 최유리의 '숲'으로 ALL어게인을 받고 2라운드에 진출합니다.
2라운드 팀 대항전에서 47호(테종)와 고막남친단을 결성, 강산에 '널 보고 있으면'을 선곡하여 상대 팀을 5:3으로 이기고 다음 라운드에 오릅니다.
3라운드 라이벌전에서 31호(서윤혁)를 상대로 지목 후 이승열 '기다림'을 불러 5:3으로 승리하게 됩니다.
TOP 10 결정전에서 넬 '지구가 태양을 네 번'으로 7어게인으로 조 1위로 TOP 10 진입 이후 세미 파이널에서 여행스케치 '옛 친구에게'로 소수빈을 6:2로 꺾고 파이널에 오릅니다.
파이널 1차에서 김도훈 작곡가의 신곡 'I Love You'로 그동안의 무대와는 사뭇 다른 스타일로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고 파이널 2차에서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로 음이탈에도 불구, 온라인 사전 투표 1위, 음원-동영상 점수를 포함한 파이널 1차전 1위, 실시간 문자 및 온라인 투표 1위의 기록에 힘입어 총점 2939.19점으로 우승을 차지합니다.
임재범은 홍이삭에게 "유통기한이 없는 가수"라며 마지막 찬사를 보냈습니다.
최종순위는 2위는 소수빈, 3위는 이젤, 4위는 신해솔, 5위는 리진, 6위는 강성희, 7위는 추승엽 순이었습니다.
우승자 혜택으로는 톱10은 전국투어 콘서트에 참여하며, 톱 3은 프리미엄 소파 혜택이 주어졌습니다. 최종 2위와 3위는 활동 지원금 3천만 원을 지급, 최종 우승자 홍이삭에겐 우승상금으로 무려 3억 원이 지급되었습니다.
홍이삭 부모님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 파이널 2차전 '자유곡 라운드'에서 홍이삭의 부모님이 등장했습니다.
6년째 아프리카 우간다에서 학교 운영과 교육에 종사 중인 홍이삭의 부모님은 아들의 결승 무대를 보기 위해 한국으로 왔습니다.
홍이삭은 "부모님이 저의 공연을 본 적이 많이 없다. 거의 못 보는 아들의 라이브 무대인데 그걸 또 결승에서 보신다. 시선을 절대 그쪽으로 돌리면 안 된다"라고 긴장했습니다.
부모님은 아들이 경연 초반 자신의 유통기한을 알고 싶다고 소개했던 것을 언급하며 마음 아파했습니다.
아버지는 버클리 음대 출신의 아들에 대해 "그거 보니까 아비로서 미안하더라. 세 학기만 공부시키고 돈이 없어서 군대 가라고 하고. 자식들 배려를 좀 더 했으면 좋았을 텐데 미안하더라"라고 말해 뭉클함을 자아냈습니다.
교육관이나 가치관이 요즘 찾아보기 쉽지 않은 부모님처럼 느껴졌습니다.
홍이삭은 "아들 됨으로써는 부끄러운 게 많다. 내가 뿌듯하거나 자랑스러운 사람이 아니라는 생각을 했다"라며 "보통 사회에서 보는 든든한 아들의 이미지나 상황이 아니니까. 무대 앞에서 3분을 위한 삶이고. 엄청 자랑스럽고 뿌듯하고 싶다. 후회 없이 무대 하는 순간을 부모님도 같이 봤으면 좋겠다"라고 울컥했습니다.
부모와 자식 간의 관계도 아주 신뢰와 믿음으로 가득 차 보였습니다.
최종우승도 아버지가 추천한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이어서 더 큰 의미가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콘서트
최종 톱 10에 오른 출연자들이 참석하는 JTBC ‘싱어게인3’ 톱 10 서울 콘서트 티켓이 전석 매진되었습니다.
3월 열리는 ‘2024 싱어게인3 톱10 전국투어-서울’ 티켓이 지난 19일 오후 7시 오픈 10분 만에 4회 공연 1만 석이 전석 매진되었습니다.
홍이삭(58호), 소수빈(49호), 이젤(66호), 리진(68호), 채보훈(40호), 신해솔(46호), 임지수(27호), 추승엽(59호), 강성희(25호), 호림(16호)이 출연합니다. 방송에서 본 기쁨과 감동을 현장에서 느끼고 싶었는데 순식간에 티켓이 다 사라져 버렸습니다.
싱어게인3’ 톱10 콘서트는 오는 3월 9~10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되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투어를 돌며 전국의 팬들을 만납니다.
서울 공연을 놓치신 분들은 향후 서울 외 지역 콘서트 예매 일정은 순차적으로 공개되니 기대하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눈물과 행복, 감동과 용기 등 온갖 감정을 날뛰게 만들었던 싱어게인3이 끝이 난것이 아쉽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저런 재능을 갖고 있는 인재들이 음악을 위해 끝없이 노력하는 모습에 많은 것을 배우기도 하였습니다. 단순히 이번 방송으로 잠시 타올랐다가 대중들에게 잊혀지지 말고 꾸준히 활동하는 모습을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제작자, 출연자, 시청자 모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창원, 인천, 부산, 수원>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의정부, 광주, 대구>